퍼블리싱에 집중하다보니 디자인 감각, 디자인 툴 사용을 안한지 오래되서 연습도 할 겸
리뉴얼 할 콘텐츠를 가져왔습니다.
오늘 리뉴얼 할 콘텐츠는 호텔 금오산의 SNS 콘텐츠입니다.
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 피드 분석을 해보았는데
SNS 콘텐츠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는 톤 앤 매너 그리고 통일감이 가장 기본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.
우리는 흔히 호텔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무엇일까요?
저는 고급스러움, 럭셔리 ,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.
우선 호텔 금오산의 인스타그램 피드입니다.
https://www.instagram.com/hotel_geumosan/
금오산 도립공원 내에 위치한 호텔로 ,
청정 자연의 맑은 공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비즈니스 행사에 적합한 모던하고 아늑한 공간을 제공하며,
최첨단 시설을 구비한 컨벤션 센터는 국제회의, 학술대회 , 기업행사 , 단체 행사 , 결혼식까지 지역의 모든 행사를 치를 수 있으며
이러한 부분은 대구/경북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 합니다.
인스타그램 피드를 분석해보니 , 자연 속 호텔의 컨셉에 맞게 금오산 호텔 주변의 자연 경관을 이미지로 배치하였습니다.
하지만 콘텐츠의 전체 톤이 균일하지 않고 , 디자인 색감 , 촬영 구도가 제각각으로 다소 산만한 콘텐츠 분위기를 주는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.
1. 숙박 , 식음료 , 이벤트/프로모션 , 계절 풍경 등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 시키는 점
2. 직접 촬영한 음식 , 쉐프 , 외관 등 현장감 있는 실사 이미지로 신뢰감을 제공하는 점
3. 계절감을 주는 자연경관으로 차별화를 주는 점
이러한 점을 강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.
저는 이 인스타그램 피드 중에서 우선 야외 웨딩 프로모션 콘텐츠를 리뉴얼 해보았습니다.
좌 : 리뉴얼 전 ( 인스타그램 본 게시물 ) / 우 : 리뉴얼 후
1. 구성 & 레이아웃
레이아웃 구조 : Z 패턴
좌 상단 : 혜택 배지 ( 원형 스타일 )
중앙 : 메인 헤드라인 1개 ( 호텔 금오산 야외 웨딩 )
푸터 : 호텔 금오산 로고
2. 비주얼 요소
- 키 비주얼 : 핀터레스트에서 야외 웨딩 사진 사용
- 오버레이 : 블랙 불투명도 50% 사용
- 혜택 배지 색상 : 골드 ( #B88A44 ) + 화이트 도트 라인 사용 , 화이트 텍스트
3. 폰트 스타일
나눔 고딕과 나눔 명조 사용
4. 정리
기존에 콘텐츠는 브랜드 고유의 색 체계가 없었고 , 강조 포인트는 빨강색으로 포인트로 적용함
밝은 배경 위에 텍스트가 배경과 섞여보여서 가독성이 저하되며 , 손글씨 류 + 고딕 + 영문 동일 스타일이 섞여 브랜드 격조가 약해짐
또한 브랜드 일관성이 부족하여 무드가 충돌됨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하기 위해 색상과 무드 가이드는 호텔의 고급스러움과 웨딩의 우아함을 표현하기 위해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고 , 호텔의 대표가 되는 컬러인 골드 색상을 사용하여 뱃지로 표현함.
야외 웨딩 실사 사진은 구할 수가 없어서 핀터레스트를 이용하여 야외 웨딩 이미지를 적용함
'디자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이지디자인 상세페이지 제작 따라하기 (4) | 2025.09.01 |
---|---|
포토샵&일러스트 2022 한빛미디어 (0) | 2025.09.01 |
모니카비나더 쥬얼리 브랜드 어플 디자인 포트폴리오 (0) | 2023.03.19 |
두번째 포트폴리오 : 구 아난티 호텔 사이트 리뉴얼 (0) | 2023.02.24 |
첫번째 포트폴리오 (0) | 2023.02.23 |